국내 변성기, 선도기업, ㈜시티이텍
2014-05-01

국내 변성기 업계 선도기업

㈜시티이텍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틈새시장(단납기, 특수사양)을 공략,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변성기 4대 메이저급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시티이텍은 지난 1996년 계기용변성기 전문 생산업체로 창업해 저전압용 CT(계기용변류기), PT(계기용변압기)를 비롯해 고전압용 CT/PT, 몰드형 MOF, 붓싱형 변류기(BCT), 분할형 변류기(SPLIT CT), 고정밀 표준형 CT/PT 및 각종 시험용 설비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시티이텍은 1999년 현대중공업 협력업체로 등록 이래 우수협력업체로 인정받아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틈새시장(단납기, 특수사양)을 공략 후발주자 임에도 불구 국내 변성기 4대 메이저급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또한 한국산업규격 표시인증(KS C 1706, 1707) 및 KEPIC, CE, ISO 9001·14001, V-CHECK 인증을 획득하는 등 품질력 향상에 힘쓰는 한편 기술연구소를 통한 미래 먹거리에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대리점과 유통업체를 통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변성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수출에도 박차를 가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유입식 MOF 파동을 계기로 한국전기공사협회의 협조공문을 받고 2013년 5월 KS C 1707 신규인증을 취득하고 신제품 개발에 착수해 2개월 만에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체제에 돌입, 월 250대 생산체제를 갖추고 지난해 8월부터 시판에 들어가 시장 가격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특히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고품질 자재를 사용하고 흡습호홉기를 장착해 제품을 차별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시티이텍은 최고의 변성기 제조기술과 20여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10년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고 중견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장기 비전을 갖고 전 임직원의 교육에도 남다른 열정을 쏟고 있다. 한국표준협회의 핵심인재 의식고도화 교육과정을 전사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32명이 수료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회사연혁
1996     씨티전기 창립
2002     ㈜시티이텍 법인 전환
2004     한국산업규격 표시인증(KS C 1706)
2007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2010     대통령표창 수상(전기산업발전 기여)
2013     한국산업규격 표시인증(KS C 1707)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주력제품


몰드형 MOF
전력수급용 계기용 변압변류기(MOF)는 전력량계, 무효전력량계 또는 최대수요전력량계와 조합해 전력을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변성기이다. 일반 배전반에는 변류기(CT) 및 변압기(VT)를 각각 사용하고 있으나 변압변류기(MOF)는 변류기와 변압기를 하나로 조합하고 단상을 묶어서 삼상 한조로 사용해 설치공간을 축소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수·배전반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태양광 설치 배전반에 송전용, 수전용 MOF 2조를 사용하던 것을 송·수전 겸용 MOF 1조를 사용해 설치공간 축소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으며, 한국 산업규격 KS C 1707 표시 인증은 물론 V-CHECK 인증을 획득하여 신뢰성을 높이고 안정성이 우수한 제품으로써 전기산업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