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 커패시터 전문 메이커, 대동콘덴서공업㈜
2014-05-01

필름 커패시터 전문 메이커
대동콘덴서공업㈜

1974년에 설립된 대동콘덴서공업㈜는 40년간 필름 커패시터만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는 전문 메이커이다. 

대동콘덴서공업㈜는 지난 1974년에 설립되어 40년간 필름 커패시터만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는 전문 메이커이다.  대동콘덴서공업㈜는 1976년부터 현재까지 38년간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 잡음방지용 필름 커패시터를 생산, 납품해오고 있으며 또한 삼성, 동부대우 등 국내 굴지의 글로벌 가전업체의 AC모터용 커패시터도 지속적으로 생산, 공급함으로써 국내 자동차 산업과, 가전산업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12년에는 부설 기술연구소를 설립하고 최신 Winding M/C등 최첨단 생산 장비를 갖추어, 의료기용 필름 커패시터, 태양광, 풍력발전 인버터용 DC-LINK 필름 커패시터, Snubber 커패시터, UPS 인버터 평활용 필름 커패시터를 개발, 판매하고 있다. 또한, 2013년부터는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산업용 열처리 장비에 사용되는 고주파 유도가열기L-C 공진용 Power 커패시터를 개발 현재 시장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전기 자동차(EV)용 필름 커패시터와 ESS용(Energy Storage System) 필름 커패시터의 개발에 주력해 회사의 성장동력을 기존의 가전용과 자동차용을 기반으로 하고 신성장 동력으로 신재생에너지용과 고주파 유도가열기 L-C공진용 Power 커패시터, 의료기용 필름 커패시터 등과 같은 신산업용으로 확대하고 있다. 회사는 VDE, TUV, CE, UL, CQC, KS, SQ 등 각종 국내외 인증 및 ISO 9001 품질 System을 기반으로 RoHs-2를 인증 받아서 품질경영, 친환경 제품 제조의 기반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회사의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는 전력전자용 커패시터 및 특수 산업용 대용량 필름 커패시터의 개발을 꾸준히 추진해 관련산업의 핵심부품 공급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전략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주력품목


DC-LINK용 필름 커패시터
DC-LINK용 필름 커패시터는 태양광, 풍력 발전 인버터의 평활용, UPS의 평활용 등으로 사용되는 DC 대용량 고압 커패시터이다. 기존의 전해 커패시터에 비해 내구수명이 길고, 낮은 손실, 낮은 ESR특성과 정전용량의 안정성으로 인해 신재생에너지 장비제조에 널리 적용되고 있다. 특히, 고절연성능을 갖고 있는 Epoxy Resin을 충진, Dry Type화하여 기존의 Oil 함침형 커패시터의 누유 현상을 근원적으로 개선했다.



고주파 유도가열기L-C 공진용 Power 커패시터
고주파 열처리기의 핵심부품으로서 Heat Coil에 직렬 또는 병렬로 접속되어 워킹주파수에서 전류의 위상이 서로 다른 Coil의 Inductive Reacitance XL과 커패시터의 Capacitive Reacitance XC를 Matching시켜서 대전류를 발생시키는 역할을 한다. 대용량의 경우 Max Power 500Kvar로서, Sinusoidal voltage 500~1100Vrms, Max current 600~1000Arms frequency Range 9~82KHz급에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대전류용 Power 커패시터이다.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