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ST, 5-30V 전원장치용 오프라인 컨버터 출시
2018-08-01

견고성 효율성 유연성 향상시키는 VIPer11
ST, 5-30V 전원장치용 오프라인 컨버터 출시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800V 애벌런치(avalanche-rugged) MOSFET이 내장된 오프라인 컨버터 VIPer11을 출시했다. VIPer11은 장치 제조사들의 보조 전력 공급 장치 및 전력 어댑터의 설계가 원활하도록 도와준다. VIPer11의 26Vdc 드레인-스타트 전압 특성은 초광폭 라인 입력 전압 범위를 가능하게 하여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폭넓게 적용될 수 있는 유연성을 높인다.

VIPer11이 폭넓은 공급 전압 범위(4.5~30V)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로직 레벨의 1차 측 MOSFET으로 구성되어 상당히 효율적인 5V 출력 SMPS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집적화된 고전압 스타트업, 에러 앰프, EMI 감소시키는 지터 오실레이터와 같은 기능이 결합하여 설계가 간소해지고, 공간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부품 원가도 낮출 수 있다.

또한, 고전압 컨버터인 VIPer11는 정류된 AC 라인이나 기타 DC 소스로부터 직접 전원을 공급 받는 플라이백, 부스트, 벅/부스트 전력 공급 방식의 간단한 전압 분할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출력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로직 레벨 MOSFET 덕분에 5V 출력 전압에서도 넓은 부하 범위에 걸쳐 안정적으로 고효율이 보장되며, 업계에서도 뛰어난 10㎽의 최저 소비 전력으로도 극도로 낮은 대기 전력의 제품을 구현할 수 있다.

VIPer11은 오픈 프레임 SMPS에서 최대 정격값 12W, 폐쇄 어댑터에서 10W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가전제품, 소비 제품, 빌딩 자동화 장치, 소형 산업 기계, 전구, 스마트 미터, 모션 컨트롤에 적용된다. 또한 평가 툴, 애플리케이션 노트, 스파이스모델(spice model), eDesign 시뮬레이션 툴을 포함하는 개발툴이 제공되어 VIPer11의 여러 특성을 쉽게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VIPer11는 전력 공급 제어 기능들이 집적화되어 다양하게 제공될 뿐만 아니라, 전부 자동으로 재시작하는 과부하/단락 회로 보호(OLP), 라인 또는 출력 과전압 보호(OVP), 최대 작동주기 카운터, VCC 클램핑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빌트인 보호(built-in protection) 기능도 갖추고 있다. 그리고 임베디드 과열 방지 회로, 빌트인 소프트-스타트(built-in softstart) 및 펄스 스킵 보호(pulse-skip protection) 기능이 있어 플럭스-런어웨이(Flux-runaway) 현상을 피하고 시스템 신뢰성을 증가시킨다.

한편, ST는 오프라인 PWM(Pulse-Width Modulation) 컨트롤러인 STCH03와 8~48V의 넓은 동작 입력전압 범위에서 최대 4A의 연속 전류를 유지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블 전자 퓨즈 STEF01를 출시하기도 했다. STCH03 컨트롤러는 경제적인 모바일 충전기나 전원 어댑터, 보조 전원장치가 평균 효율 및 대기 전력에서 엄격한 친환경 설계 제약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STEF01 전자 퓨즈는 높은 전력 등급 애플리케이션의 과부하 보호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02-3489-0114 www.st.com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