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상스, MOTIONLINE® HALEX 자동화케이블 출시
2016-11-30

넥상스, MOTIONLINE® HALEX 자동화케이블 출시
PVC 무 함유 신소재… 내염성·화재 안전성 강화



넥상스가 산업용 할로겐 프리 플렉서블 자동화 케이블 제품군인 MOTIONLINE® HALEX 케이블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1월 22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PVC가 함유되지 않은 신소재의 할로겐-프리 제품군으로 비용은 낮추고, 화재 안전성은 강화했다.

이 제품이 출시되기 전까지 할로겐 프리(PVC 무 함유) 케이블이 필요할 때는 기계적 성능은 뛰어나지만, PVC 피복보다 훨씬 비싼 PUR 케이블을 선택해야만 했다. 넥상스가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PVC 케이블보다 비용부담은 크지 않으면서 유연하고 튼튼하다. 또한, 드레그 체인이 가능한 내염성 제품으로, 가격이 비싼 PUR 케이블을 대체할 수 있다.  PUR 케이블과 같이 할로겐 프리이며, PVC와 대조적으로 화재시 독성이나 자극성의 가스를 분출하지 않는다. 또한, 피복은 작은 곡률반경을 허용하며(10xD에서 최소 2백만 주기), 마모나 오일 및 쿨링 윤활유에도 강한 특성이 있다.

넥상스 자동화 생산팀장 필립 테프는 HALEX 제품군 출시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밝히며, “HALEX 제품군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한 PVC 무 함유 케이블을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정확히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이 제품의 장점을 설명했다. 또한, “환경에 해로운 PVC를 줄이려는 넥상스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며 출시 배경을 밝혔다.

한편, 이 제품은 센서·서보·버스·산업용 이더넷·에너지 및 제어케이블 기능을 갖고 있으며, 다른 MOTIONLINE® 케이블 제품과 같이 고객이 원하는 사양에 따라 일정수준의 맞춤제작이 가능하다.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