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蠶室)에서 나주(羅州)로, 나비의 비상(飛上)! 한전의 역사,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KEPCO 전력홍보관'
2016-02-01

잠실(蠶室)에서 나주(羅州)로, 나비의 비상(飛上)!
한전의 역사,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미래를 보여주는

KEPCO 전력홍보관

한전은 지난 12월 22일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한전 본사 내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조환익 사장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전력홍보관을 개관했다. 전력홍보관은 한국전력 빛가람 1주년을 기념하여 건립되었으며, 한전의 역사, 스마트그리드를 비롯한 △빛가람에너지밸리 추진사업 △가사도 및 울릉도 에너지자립섬사업 △해외사업 등 한전의 국내외 추진사업 현황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빛가람 에너지밸리 시대의 미래를 제시하는 전력홍보관은 앞으로 국내외 기업홍보와 지역민과의 소통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글·사진 김대근 기자
취재 협조 한국전력 홍보실 홍보기획부 신진형 차장, 언론홍보팀 박상태 사원


세계적인 에너지그룹 KEPCO의 위상을 보여주는 전시 구성
KEPCO의 전력홍보관 입구에 들어서면 로비를 아름답게 수놓은 형형색색의 나비 모형들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게 된다. 한국전력공사가 100주년을 맞아 나주에 자리잡고 새롭게 태어나는 것을 의미하여 누에에서 나비가 되는 상징을 담아 연출한 것이다. 전력홍보관은 ‘잠실에서의 누에고치 시대를 지나 나주에서 비단을 펼친다’는 전시주제 아래 앞으로 펼쳐질 빛가람 에너지밸리 시대의 미래를 제시하며, 한전의 역사, 에너지신산업 기술, 스마트그리드를 비롯한 국내외 추진사업에 대해 다루고 있다.전력홍보관은 작년 2월 23일에 착공하여 4개월간의 설계와 5개월간의 시공을 거쳐 준공되었다. 전체면적은 840㎡로서 △전시실 610㎡ △라운지 138㎡ △단체홍보실 48㎡ △카페라운지 44㎡으로 이루어져 있다. 홍보관은 △대한민국 전력의 역사 KEPCO △국민을 위한 도전 KEPCO △미래를 만드는 도전 GREEN & ENERGY △세계를 향한 도전 Global Energy △새로운 도전의 시작 Energy Valley라는 총 5개의 전시 스토리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전시내용으로는 △에너지밸리를 표현한 샌드아트 △우리나라 최초로 전등불을 밝힌 건천궁 시등 모형 △전기흐름에 따라 전력선 내부를 비행하는 애니메이션 영상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미래 영상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한전이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사도 및 울릉도 에너지자립섬, 스마트그리드 기술을 비롯한 에너지신산업 추진현황과 해외 각지의 추진사업 현황 등을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혁신도시로 이전한 한전과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이용 기대
한전은 이번 개관을 통해 본사를 방문한 국내외 기업인에게는 한전이 추진하는 국내외 사업계획을 홍보하고 지역민에게는 빛가람 혁신도시에서의 한전의 역할을 홍보함으로써 국내외 기업홍보와 지역민과의 소통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나주 본사이전 1주년을 기념하여 건립된 전력홍보관은 향후 빛가람혁신도시가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에너지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게 되면 회사 홍보관을 넘어 혁신도시 홍보관으로서 그 내용과 규모 면에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앞으로 홍보관은 ’16년 8월에 추가적으로 가로 5m, 높이 4m, 길이 60m에 이르는 본관과 홍보관을 연결하는 통로를 준공하여 본사 내방객이 더욱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KEPCO 전력홍보관은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이용안내(단체관람)는 전화(☎061- 345-8891)로 문의하면 된다.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