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파워, 문화복합산업단지 전국 최초로 조성
2010-02-03


전국 최초의 전력IT 문화복합산업단지 구축을 위해 12월 17일 박기주 ㈜케이디파워 사장, 김진선 강원도지사, 이광준 춘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춘천에서 기공식을 가졌다.


그동안 유럽 등 선진국에서나 볼 수 있었던 제조업과 문화·예술산업이 한데 어우러진 문화복합 산업단지를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케이디파워(대표 박기주)는 12월 21일 춘천시 남산면 창촌리 산업단지 부지에서 박기주 ㈜케이디파워 사장, 김진선 강원도지사, 이광준 춘천시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춘천 전력IT 문화복합산업단지 기공식'을 개최했다.
서울춘천고속도로 강촌IC에서 5분 거리에 인접한 강원도 춘천에 전력IT, 디자인, 문화, 예술이 하나 되는 전력IT 문화복합산업단지에는 ㈜케이디파워, 명승건축그룹, 기초전력연구원 등 22개사 기업이 입주하게 된다.

 

춘천 전력IT 문화복합산업단지 조감도


이 산업단지는 2009년 착공하여 2014년까지 연차적으로 개발되며, 총 투자금액은 약 5,500여억 원이다. 먼저 2011년 22개 사가 입주한 이후, 기술력을 갖추고도 자본력이 취약한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500여 개사 입주가 가능한 아파트형 공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상근직원을 포함한 상시 유동인구는 약 1만 1,000여 명 이상으로 일자리 창출 효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역상호네트워크와 연구개발, 품질경영을 위한 핵심 인재 양성 연수 전문기관인 비즈니스 스쿨이 건립되며, 기초전력연구원(서울대소재) 실증시험센터가 입주하여 전력IT 기술 개발 및 산업IT 융합의 유비쿼터스 M2M 전산센터가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산업단지 내에는 국내 최대 2,500석 규모의 콘서트홀 담(DAMM) 예술원을 비롯해, 국내외 1,000여 명의 예술인이 상주하며 창작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문화와 생활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날 기공식에서 ㈜케이디파워 박기주 대표이사는 "입주사와 강원도, 춘천시가 함께 하는 기공식을 통해 춘천 전력IT 문화복합산업단지의 시작을 알릴 수 있어 영광"이라며, " 앞으로본단지가춘천시, 나아가서는 강원도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단지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_전화영 기자 <㈜케이디파워 (031)980-8000 / www.kdpower.co.kr>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