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한시조직 ‘에너지 절약 추진단’ 출범
2009-10-08

지식경제부는 ‘지식경제부와 그 소속기관의 직제 및 직제시행규칙’개정을 통해 3년 한시조직인 ‘에너지 절약 추진단’신설 등을 완료해 7월 말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신설 추진단은 에너지 절약 정책과, 에너지 관리과, 에너지 절약 협력과 등 3과로 구성되지만 총 정원 24명 중 단장(고공단) 1명, 과장(4급) 1명을 제외한 나머지 22명은 기존 조직과 인력을 최대한 활용했다. 신설되는 3과 중 2과는 기존의 에너지 관리과(에너지 자원실), 경쟁 기획과(전기위원회) 등을 추진단으로 이동해 구성했다. 나머지 1과도 대부분 부내 인력의 자체 전환배치를 통해 구성했다.
추진단은 범국가적 에너지 절약을 위해 산업 · 건물 · 수송 등 주요 분야별 에너지 효율 개선, 절약관련 유인제도 도입 · 확산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에너지 절약 정책과는 에너지 절약 정책을 총괄하면서 부처별 · 공공기관별 에너지 절약 계획 수립 · 실적 등을 관리 및 평가한다. 에너지 관리과는 산업부문의 에너지 절약 · 효율 향상을 위한 유인제도 도입과 집단에너지 사업을 수행한다. 에너지 절약 협력과는 타부처 · 지자체 등 외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건물 · 수송 · 공공부문 등의 에너지 절약 시책을 추진한다.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