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조종 유압브레이크 방식 캐리지를 이용한 송전선로 삭도 운반 공법 | |
2008-05-02 | |
원격조종 유압브레이크 방식 캐리지를 이용한 송전선로 삭도운반 공법두산건설(주) (02)510-3574(주)서광이엔씨 (031)879-8340(합)자유이엔씨 (062)382-3124개요기존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삭도 설비는 캐리지 고정 장치(stopper)가 설치된 위치에서만 자재를 적상, 적하할 수 있어 삭도 기지 내에서 별도의 소운반이 많이 필요하므로 작업 효율성이 떨어지고 작업 범위에 한계가 있었다. 또한 중간지주를 통과할 수 없어 운반거리에 제약이 있으며 직선 구간에서만 적용 가능해 지형에 적절히 대응하는 노선 선정이 불가능하다.이에 두산건설(주), (주)서광이엔씨, (합)자유이엔씨가 가공 송전선로 건설공사의 삭도 운반 공법에 관한 새로운 기술인 ‘원격조종 유압브레이크 방식 캐리지를 이용한 송전선로 삭도운반 공법’을 개발했다. 신기술(공법) 내용1. 구성이 신기술은 캐리지가 주삭(main cable)을 따라 이동하다가 원하는 위치에 정지하여 운반물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유압브레이크 장치를 장착하였다. 또 클램프와 연결대로 구성하여 운반물의 이동 시에는 견고한 클램핑(clamping) 상태가 유지되어 안전한 이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운반물을 원하는 위치에 내려놓을 때에는 클램핑 상태가 해제되어 용이하게 내려놓을 수 있도록 하였다. 브레이크 장치, 클램프와 연결대는 유압에 의해 동작하도록 유압장치를 장착했으며, 원격조종을 위해 무선원격 조종부를 구성하였다. ![]() ![]() ![]() ![]() ![]() ![]() ![]() < Energy New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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