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사 분류 > 업체탐방
한국이구스_특수 케이블 부문 정상급 글로벌 기업
2017년 9월 1일 (금) 00:00:00 |   지면 발행 ( 2017년 9월호 - 전체 보기 )

특수 케이블 부문 정상급 글로벌 기업
플라스틱 e체인 비롯, 10만개 제품 공급
 
이구스는 독일 라인강 연안 공업도시인 쾰른에 소재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는 특수 재질을 이용해 각종 기계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플라스틱 e체인과 가동형 케이블 chainflex 등 주력 제품군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베어링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고유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지도를 전 세계로 확대하고 있다. 설립 초기 20년 동안 주로 주문자 규격의 기계부품을 생산해오다, 1983년 프랑크 블라제가 이구스 고유 제품인 에너지체인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베어링의 기술 영업망을 구축한 후 사업 규모가 확대되기 시작했다. 2014년 유럽의 히든 챔피언으로 선정된 바 있고, 2016년 기준 5억 9200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며 가장 혁신적인 독일 기업 38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세계 최고의 폴리머 첨단소재 기술력을 가진 초우량 기업으로, 현재 전 세계 36개 지사와 80개 법인에서 2,950명의 임직원이 활동하고 있고, 전 세계 고객에게 10만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신일영 기자
 

글로벌 워런티…전 제품 36개월 무상보증
이구스는 매년 하노버 전시회를 통해 약 100여 가지 이상의 신제품과 제품라인의 확장을 발표하고 있다. 또한,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유저들의 제품 검색과 설계를 도와주는 다양한 온라인 툴을 지원하고 있다. 이구스의 고객지원 프로그램 중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글로벌워런티36’이다. ‘글로벌워런티36’은 이구스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들에 대해 36개월간 무상보증, 또는 최대 1,000만 더블스트로크를 보장해준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직접 이구스 제품을 경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100% 무료샘플을 지원해주는 서비스도 눈낄을 끈다. 특히 소량 주문도 별도의 커팅비 없이 판매하고 있으며, 배송은 당일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고객이 원하는 경우 특급, 또는 직접배송도 가능하다. 이구스 Product Manager Chainflex 권태혁 차장)은 “이구스 제품의 직접체험 효과는 보도 자료나 광고, 홍보 책자가 제공하는 100마디의 말보다 더욱 강력한 홍보 수단인 동시에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시켜 주는데 효과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구스 인천 물류센터. 최소량 주문은 물론,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을 보장한다.

사용수명 예측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어플리케이션에서 안정적으로 기능하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의 케이블을 제공하려면 다양한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야 한다. 이구스 체인플렉스 케이블은 카탈로그를 통해 최소곡률반경, 운동성, 이동거리 등 어플리케이션에 중요한 파라미터들을 확인해 바로 주문할 수 있다. 케이블 구조, 다양한 매체에 대한 내성뿐만 아니라 각 케이블이 보유하고 있는 인증에 대한 상세 내용도 찾아볼 수 있다. 인천 한국이구스 물류센터. 최소량 주문이 가능하고,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을 보장한다.
이구스는 유저들이 올바른 케이블을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툴을 제공한다. 체인플렉스 케이블제품 검색기(www.igus.kr/chainflexfinder)를 사용하면 각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케이블 종류를 확인하고 가장 적합한 케이블을 선택할 수 있다. 체인플렉스 사용수명 계산기를 사용하면 제품의 예상수명도 확인할 수 있다. 리니어, 비지지, 글라이딩, 행잉, 비틀림과 같은 모션 유형과 운동성, 환경 조건 등의 파라미터를 입력하면 더블 스트로크에서 측정한 예상 사용수명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장 저렴하고 좋은 제품 제공”
이구스는 최근 고객들의 깐깐하고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를 제품에 반영해 “가장 저렴하면서도 가장 좋은 제품을 어플리케이션에 맞춰 제공하는 것(the cheapest cable that works for their application)”을 모토로 삼고 있다. 특히, 하네싱 및 커넥터 조립케이블을 납품하는 ‘레디케이블(Ready cable®)’ 제품군의 경우 부품의 각 구매뿐만 아니라 재고 부담과 중간 처리과정을 이구스 하나로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공정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24개의 서로 다른 제조사 표준의 커넥터 
매칭으로 약 4,000개 이상의 조합이 가능하다. 온라인 툴 readycable 검색기 2.0은 적합한 드라이브 케이블을 선택하고, 원하는 길이를 지정하면 바로 주문할 수 있게 도와주고, 더 쉬운 구성의 경우 모터 제조업체의 부품번호만 입력하면 해당 이구스 케이블이 즉시 표시된다.

AutΩMeS 시스템… 도체결함 방지
케이블의 경우, 결함 때문에 실제로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케이블이 언제 피로징후를 보이기 시작했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이구스는 연간 140만 회 이상에 달하는 엄청난 양의 측정 데이터를 기록하기 위해
‘AutΩMeS’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테스트 장비에 따라 모듈형으로 조정 가능한 완전 자동측정시스템으로 하루 24시간, 1년 365일 끊임없이 케이블의 전기적 특성을 모니터링 하여 결함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감지할 수 있게 한다.


CFBUS.LB 버스 케이블
- 장거리 이동, 극저온 등에 적용
CFBUS.LB 버스 케이블은 기존 케이블의 심선구조와 다른 번들형 편조 구조로 일반 레이어형 케이블 구조로 만들어진 케이블의 단점을 보완했다. 레이어형은 심선들이 케이블 중심을 여러 층으로 감싸고 있으며, 레이어(층) 사이의 빈 공간에 보통 필름 또는 플리스가 채워져 있다. 제조비용은 효율적일지 몰라도 에너지체인이 움직일 때마다 체인 반경의 심선들이 높은 인장력과 압축력에 노출된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장거리 이동, 글라이딩 모션, 심선 수가 많은 케이블의 경우 이러한 힘이 심선에 크게 영향을 미쳐 결국에는 ‘콕 스크류’와 같은 케이블 손상이 발생한다. 
CFBUS.LB 버스 케이블은 7.5xd의 가장 작은 굽힘 반경이나 -35°C의 낮은 온도용으로 제작됐다. 외피가 할로겐 무함유 TPE로 만들어지고 에너지체인에서 연속 동작하며, 제한된 설치공간과 긴 거리의 이동 또는 극도로 낮은 온도와 같이 까다로운 에너지 환경에서 잘 적응할 수 있다.
CFBUS.LB 케이블의 핵심구조는 내피와 매우 유연한 마모에 최적화된 이구스 TPE 외피를 결합해 동작에 최적화되도록 하며 이더넷용 버스 케이블을 사용할 때 고유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품 이름의 ‘LB’는 ‘낮은 굽힘’, 즉 매운 낮은 굽힘 반경을 나타내며 에너지체인에서 케이블이 그 굽힘 반경 내에서 움직일 수 있다. CFBUS.LB 외에도 이구스는 현재 같은 외피재료로 된 제어 케이블과 서보 케이블도 제공한다. 제품군 확장으로 인해 고객들은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 그들의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케이블을 정확하게 그리고 더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세계 최초 CAT7 가동형 이더넷 케이블
- 안정적 테이터 전송에 최적
이구스 GmbH의 체인플렉스 버스 케이블 CFBUS.052가 가동형 케이블 중 세계 최초로 CAT7 표준의 자격을 갖췄다. 해당 e체인용 CAT 케이블은 독일 실험실에서 4,000만 스트로크를 안정적으로 수행했으며, 까다로운 기계 조건에서도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한다. CAT7 이구스 이더넷 케이블은 최적화된 편조 각도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한다. 에너지체인용 이더넷 케이블은 1,040종의 체인플렉스 케이블의 핵심제품이다.
이구스는 에너지체인용 케이블제품 개발 및 테스트를 거쳐 지난 1999년과 2003년 각각 CAT5, CAT6 케이블을 출시한 바 있다. 에너지체인 내에서 수백만 사이클 후에도 안정적인 데이터 보호능력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구스는 CAT CFBUS.052 이더넷 케이블의 90% 이상을 각각 페어 쉴드 및 공동 편조 쉴드 처리했다. 이 케이블은 특수 코어/편조 구조로 지속적인 굽힘 강도를 지원하며, 최적화된 편조 각도로 물리적 파손뿐만 아니라 케이블의 전자기적 방해로부터 전체 쉴드를 보호한다. 특히 이중쉴드는 최적화된 피치 길이로 까다로운 기계적 요구사항은 물론 데이터 전송에서 전기적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CAT7 케이블은 내마모성이 우수한 CFBUS TPE 타입과 마찬가지로 난연성을 갖고 있으며, UL/CSA, EAC 및 CTP 인증과 DESINA를 준수한다. 클린룸에서도 사용가능하며 해양 산업 분야에서의 에너지체인 적용을 위해 DNV-GL 승인을 획득했다.
또한, 이 케이블은 동종업계에서 가장 큰 1,750m²의 이구스 실험실에서 최소 4,000만 스트로크를 달성하는 등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쳤다. 유저들은 각종 테스트 값이 반영된 이구스 온라인 툴을 통해 원하는 케이블제품 검색은 물론 이동거리, 곡률 반경과 같은 파라미터 입력을 통해 케이블 서비스 수명을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다.
 
한국이구스㈜  인천시 남동구 함박뫼로 377번길 109, 남동공단 33B 14LT
032-821-2911  /  www.igus.kr
 
 

<Energy News>

인쇄하기   트윗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태그 : 한국이구스 특수 케이블
이전 페이지
분류: 업체탐방
2017년 9월호
[업체탐방 분류 내의 이전기사]
(2017-08-01)  텍사스인스트루먼트_세계 최초 IC회로 개발 글로벌 기업
(2017-07-01)  특허 받은 신개념 격벽차단기 개발, 글로벌 차단기 전문 업체로 비상 꿈꿔
(2017-06-01)  전기·전자·통신장비 세척 토털솔루션 제공
(2017-04-01)  대한전선 북미·중동서 연이은 대형사업 수주 8년 만의 흑자전환 … 과거 명성 재현 기대
(2017-03-01)  한국몰렉스. 노사화합 안정 속, 빠른 성장세_ 연간 4,500여 종 커넥터와 케이블 공급
핫뉴스 (5,079)
신제품 (1,318)
특집/기획 (701)
전기기술 (699)
업체탐방 (237)
전기현장 (216)
자격증 시험대비 (163)
전기인 (105)
분류내 최근 많이 본 기사
성진종합전기㈜ - 몰드변압기...
웨스콘전자 - 대기전력100% ...
삼영전자공업㈜_ 앞선 기술력...
[전기현장을 찾아서] (주)세...
㈜휴렉스 - 국내유일의 외철...
기성중전기_갭리스형 전력용...
WKT제품은 친환경·품질· 납...
[업체탐방] 경동중전기(주)-...
키사이트코리아 - 측정분야 ...
(주)서일파워텍_차세대형 디...
과월호 보기:
Family Site
회사소개  |  매체소개  |  정기구독센터  |  사업제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전우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