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기사 분류 > 업체탐방
한국몰렉스. 노사화합 안정 속, 빠른 성장세_ 연간 4,500여 종 커넥터와 케이블 공급
2017년 3월 1일 (수) 00:00:00 |   지면 발행 ( 2017년 3월호 - 전체 보기 )

노사화합 안정 속, 빠른 성장세
연간 4,500여 종 커넥터와 케이블 공급

몰렉스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통신·가전·산업용·자동차·우주항공 및 방위 등 다양한 분야에 완벽한 인터컨넥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기업으로 1938년 설립, 전 세계 4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아래 사진)는 1984년 설립 이래 모바일·가전·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 종의 커넥터를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경기도 안산의 기술연구소와 공장, 경기도 광주의 영업사무소를 중심으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일영 기자 

한국몰렉스는 매출액의 일정부분을 연구개발에 재투자
함으로써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엄격한 기준의 품질관리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이고 균일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2011년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중견기업의 면모를 과시했고, 2016년 ‘일하기 좋은 기업대상’ 7년 연속 수상으로 노사가 화합을 이루는 안정적인 생산여건을 대외적으로 입증하며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다. 몰렉스 본사는 총 10만여 종의 제품을 전 세계에 생산·공급하고 있고, 한국몰렉스는 4,500여 종의 커넥터와 케이블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종합 커넥터 생산업체로 전기·전자산업 전 분야에 필요한 커넥터를 설계·생산·공급하며, 국내 커넥터 역사를 개척해왔다. 한국몰렉스의 다양한 제품군 중 최근 출시된 주목받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Temp-Flex® 멀티코어 케이블
특수 환경에서 데이터, 신호 등 전력 필수요건 충족
멀티-컨덕터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고객이 원하는 사양으로 맞춤제작이 가능하다. 이 케이블은 Temp-Flex와 몰렉스의 핵심기술을 적용하여 가는 선·동축·구리·연선·튜빙 등 기존의 다양한 제품들을 단일 하이-플
렉스 케이블 솔루션에 합친 것이다. 고성능 구조의 다기능 설계를 특징으로 하며, 거칠고 혹독한 특수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신호 및 전력의 필수요건을 충족시킨다. 몰렉스의 제품담당 매니저 크리스 로어(Kris Lower)는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 전력·데이터·오디오/비주얼, 동축 케이블 등 다양한 기능을 담으려면, 설계 시 공간이나 환경적인 제약을 받는다”고, 제작 과정상의 어려움을 설명한 뒤, “다양한 기능을 발휘하는 다기능 케이블을 소형화하는 과정은 매우 까다롭다”고 몰렉스의 기술력을 에둘러 강조했다.
그는 또한, “Temp-Flex 멀티코어 케이블은 다양한 부품과 도체를 하나의 케이블에 통합·설계했으며, 공간 및 무게 절감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종단 처리도 간편하다”고 덧 붙였다. Temp-Flex 멀티코어 케이블은 오디오/비디오, 엔터테인먼트, 기내 엔터테인먼트 및 각종 산업용 기기 등 상업적 분야에 적합하며, 의료용 진단기기, 이미징 및 수술 장비 등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컨트롤 센터, 기기, 군용차량, 미사일, 레이더, 위성 및 비전 시스템과 같은 항공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에도 이상적이다.
이 케이블의 피복은 ETFE, FEP, PFA, THV, PVDF, 폴리우레탄 및 기타 재질 등을 사용하며, 소형 게이지 및 특수 고성능 와이어와 케이블이 사용됐다. 작동 가능한 온도는 피복의 소재에 따라 달라지며, FEP의 경우 -65~300°C까지 견디고, 폴리우레탄 소재는 -30~75°C까지 견딜 수 있다. 새로운 소재들을 합쳐서 만든 피복의 작동 온도는 최고 300°C까지이다.



4.3-10 RF 커넥터 솔루션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 기기 요구 성능 충족
이 솔루션은 기존 인터페이스 대비 낮은 PIM, 100% 데이터 추적능력 및 적은 토크로 고성능 신호를 전송하는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로 주목받고 있다. DIN 7/16 보다 30% 더 작고, 60% 더 가벼운 커넥터와 옥외 셀룰러 기지국 등을 위해 개발됐으며, 특허 출원중인 웨더프루프 부트 기능이 있는 단일구조의 케이블 어셈블리로 이루어져 있다. 몰렉스의 글로벌 제품 매니저인 다렌 슈하우어(Darren Schauer)는 “이 완벽한 솔루션은 기지국 안테나, 네트워크 라디오 및 신호 최적화 기기 등과 같은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 기기가 필요로 하는 성능을 충족시킨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역폭 및 셀룰러 무선 민감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셀룰러 안테나부터 원격 라디오 헤드까지 RF 신호전송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데, 이 제품은 더욱 엄격해지는 커넥터 크기 및 무게 제한 기준도 잘 준수한다”고 강조했다.
통신 OEM 및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다양한 커넥터 인터페이스 기능을 갖춘 다양한 길이의 동축 점퍼를 필요로 한다. 몰렉스는 이에 부응하기 위해 공장에서 고객 맞춤형 동축 케이블 어셈블리를 제작·공급한다. 따라서 공급업체는 물론, 고객들이 제품을 스스로 조립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플러그는 수직 및 직각 결합옵션이 제공되며, 수동이나 간단한 잠금장치 및 렌치로 조일 수 있다. 특히 전기적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며, 커넥터 크기가 더 작을수록 타워 부하를 줄이면서 운영비용을 감소시킨다.



중공업 애플리케이션용 하네스 케이블
완전 주문형 제품… 고객 비용·시간 절약
산업자동화 및 로보틱스 분야를 위한 내구성과 비용절감 효과가 뛰어난 케이블솔루션으로 산업자동화나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혹독한 환경에서 견고하게 작동하는 완전 주문형 케이블어셈블리 하네스다. 기존의 모듈러 D-Sub 체결구조의 레이아웃, 중공업용 커넥터 제품군과 Flamar 케이블을 통합한 이 케이블어셈블리 하네싱 제품들은 OEM 고객사들이 비용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하며 소재 낭비를 줄이도록 돕는다.
몰렉스 사업개발 담당이사인 리카르도 코미니(Riccardo Comini)는 “몰렉스는 단일 커넥터부터 완벽한 시스템솔루션까지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강조한 뒤, “자동차, 식음료 제조시설을 비롯한 소재가공과 상용차 등 혹독한 제조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제조된 시스템 기반과 케이블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자동화산업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몰렉스 중공업용 커넥터’는 전원, 컨트롤 및 신호회로 등의 기능을 필요로 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으로 UL/CSA 승인을 받았다.
또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P66/67등급과 IP69K(EN 60529) 등급을 획득해 식품제조 산업과 같이 위생성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전원·신호·RF 및 기학에 적합한 몰렉스의 D-Sub 체결구조의 레이아웃으로 설계된 모듈러 커넥터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며, IP69등급의 실링 제공과 UL승인으로 우수성을 입증했다.

<Energy News>

인쇄하기   트윗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태그 : 한국몰렉스 커넥터 케이블
이전 페이지
분류: 업체탐방
2017년 3월호
[업체탐방 분류 내의 이전기사]
(2017-02-01)  르그랑코리아 _ 전기 및 디지털빌딩 인프라 구축 전문기업
(2017-01-01)  삼영전자공업㈜_ 앞선 기술력 글로벌 경쟁력, 알루미늄 전해 커패시터 글로벌 리더
(2016-12-01)  대동콘덴서공업 _ 40년 전통 가전용·특수산업용 필름커패시터 전문기업
(2016-11-01)  풍부한 기술력 기반, 고객니즈 최적화 구현
(2016-10-01)  WKT제품은 친환경·품질· 납기조건·가공정확성 등 모두 충족
[관련기사]
대한전선, 싱가포르에서 824억 규모 수주 (2017-06-15)
대한전선, 배전급 해저케이블 수주 사업 본격 시동 (2017-06-14)
한국몰렉스,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8년 연속 수상 (2017-05-26)
LS전선아시아, 덴마크 국영에너지회사에 초고압 공급 (2017-05-25)
대한전선, 북미 최초 500kV 프로젝트 성공리 준공 (2017-04-18)
넥상스, 철도차량 케이블 FLAMEX®SI-FR 출시 (2017-03-30)
LS전선, 자회사 빌드윈에 케이블 시공사업 양도 (2017-02-13)
이구스, 범용 체인 E4.1L 새로운 사이즈로 적용 분야 대폭 확장 (2017-01-31)
대한전선, 사우디와 쿠웨이트서 총 6200만불 규모의 380kV·300kV 프로젝트 수주 (2017-01-19)
LS전선, 국내 첫 육상 HVDC 케이블, 1243억 공급 계약 (2017-01-03)
핫뉴스 (5,001)
신제품 (1,302)
전기기술 (689)
특집/기획 (688)
업체탐방 (233)
전기현장 (212)
자격증 시험대비 (155)
전기인 (105)
분류내 최근 많이 본 기사
동아베스텍㈜ - 성장의 반석...
[전기현장을 찾아서] 꽂음식...
㈜광덕엔지니어링 _ 개별 부...
엠앤에스솔루션, 산업용 라벨...
(주)대명테크_신뢰를 지켜나...
신우전기제조(주)_신제품 개...
[전기현장을 찾아서] (주)건...
에이엔티일렉트릭, ‘빅쎈분...
[전기현장을 찾아서] 태진공...
와이피피(주): 중소기업 새...
과월호 보기:
Family Site
회사소개  |  매체소개  |  정기구독센터  |  사업제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전우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