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유관 기관, 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관리공단 등 4개 에너지 유관 기관은 조석 지식경제부 차관 참석 하에 국가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한 전주기 협력 채널 구축 상호 업무 협약(MOU)을 12월 11일 체결했다.
금번 업무협약 체결은 그간 에너지 유관 기관 간 에너지 정책, 기술 개발, 초기 시장 창출 등에 대한 정책적 협력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온 것에 따른 것이며, 이에 유관 기관들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공동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국가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에너지 '기술 정책-기술 개발-보급 촉진'으로 이어지는 에너지산업의 전 주기적 선순환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에너지 기술의 국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의 발굴, 개발, 실증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 기술 개발 관련 협력 추진 기반을 마련한다. 4개 기관은 업무 협력의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 추진 담당 부서와 담당자를 지정하고 ▲기관장이 참여하는 '운영위원회'와 실무자급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 구성 ▲매년 순차적으로 '간사기관'을 지정해 운영하기로 했다.
조석 차관은 "그동안 개별 기관이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왔지만 최근 에너지 기술의 융·복합화와 짧아진 기술 주기,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 격화 등을 감안할 때 에너지 유관 기관들이 서로 힘을 합쳐 에너지산업 발전과 에너지 세계 시장 선도에 기여하기로 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격려했다.
<Energy News>
http://www.energ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