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상스
스페인 신규 초고압 해저 전력 링크 프로젝트 수주
넥상스는 12월 20일 스페인 전력 시스템 운영 업체이자 전력 송전 그리드 보유 업체인 REE와 스페인의 마요르카 섬과 이비자 섬을 잇는 115㎞ 초고압 해저 전력 링크 프로젝트 턴키 계약을 체결했다.
프로젝트 계약 금액은 9,000만 유로 이상이다.
발레아레스 제도에 안정적이고 좋은 품질의 전기를 공급코자 발레아레스 섬들과 이베리아 반도를 연결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계약으로 넥상스는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XLPE 절연 132㎸ AC 해저 케이블로 전력 링크를 이비자 섬까지 확대할 것이다.
새로 만들어지는 100㎿ 링크는 세계에서 이음새 없이 가장 긴 3코어 초고압 AC 연결이라는 것과 심해 750m 깊이에 설치한 세계 최고 깊이라는 2가지 기록을 보유하게 된다.
더크 스타인브링크Dirk Steinbrink 초고압 & 수중 케이블 사업 총괄 사장은 "발레아레스 섬에서 전력 인프라를 강화하는 프로젝트에 REE가 넥상스를 턴키 계약 업체로 선정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서 시행한 ROMULO DC 프로젝트 성공과 이번 AC 전선 계약으로 넥상스는 AC와 DC 기술, 전압, 길이, 설치 깊이에 관계없이 고객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케 하는 초고압 해저 전력 링크 시스템에서 설계, 제조, 설치, 보호 공사와 시운전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업체로 전문성을 다시 한 번 보여 주게 됐다"라고 말한다.
<Energy News>
http://www.energy.co.kr
|